토렌트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토렌트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요즘 여러 가지 파일을 손쉽게 공유하기 위해 토렌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토렌트가 파일 공유를 위해 이용하는 프로그램 정도로 이해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오늘은 더 깊게 토렌트가 어떤 프로그램이고 다른 공유 프로그램들과는 어떻게 다른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는 브램 코언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2001년부터 서비스를 실행했습니다. 개인과 개인이 상호 간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프로나와 당나귀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토렌트는 콘텐츠 파일은 가진 다른 PC의 존재를 알려줘야 하는 별도의 서버 없이 .torrent파일과 마그넷 주소를 통해 콘텐츠 소유자에게 연결되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 토렌트는 같은 파일을 가지고 있는 다수의 사람에게 조금씩 파일을 분할해 함께 공유하고 다운받고있지 않은 조각에 우선 배치되어 파일을 다운받게되어 매우 빠르고 원활한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토렌트는 다른 파일 공유 방식보다 배포자가 매우 많은데 그럴 수박에 없는 이유가 토렌트를 이용해 파일을 다운받으면 파일을 다운 받음과 동시에 자동으로 파일을 배포하게 되어 배포자가 매우 많아 원활한 파일 공유를 돕습니다.

토렌트 이용 과정

먼저 원하는 파일의 .torrent 파일 또는 마그넷 주소를 구하고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을 배포하는 사람과 연결되어 파일을 다운받게되고 파일을 다운 받음과 동시에 파일을 배포해 배포자가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